Engine/Unity
유니티 Plugins 폴더 활용하기
VirtualDever
2024. 9. 26. 18:03
유니티 폴더 중에 안 중요한 폴더가 없을 것이다.
그래도 그 중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폴더는 Plugins 폴더일 것이다. (Newtonsoft Json은 흔히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 왜냐하면 플러그인 마다 Json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하나만 있어야 한다.)
여기에는 각종 라이브러리들이 들어간다.
크게 managed 플러그인과 native 플러그인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플랫폼에 따라 아래와 같이 배치할 수도 있다.
Assets/
├── Plugins/
│ ├── iOS/
│ │ └── MyiOSPlugin.a
│ ├── Android/
│ │ └── MyAndroidPlugin.so
│ └── Windows/
│ └── MyWindowsPlugin.dll
그렇다면 ThirdParty 폴더에는 무엇이 들어가며 Plugins와 유사한 폴더가 아닐까 생각이 들 수 있다.
우선 Plugins에는 외부 라이브러리, ThirdParty에는 외부 라이브러리를 제외한 에셋들(유니티 에셋스토어와 github 에셋)
로 나눌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