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WebGL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WebGL은 OpenGL ES 2.0을 기반으로 하는 웹 브라우저를 위한 그래픽 라이브러리이다."
우선 설치한 유니티 버전을 확인하고 어떤 플랫폼을 지원하는지도 확인한다.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WebGL이 포함이 안 되어 있다면 오른쪽에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Add modules 메뉴가 있는데 클릭한다.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아래 화면과 같을텐데 없다면 WebGL Build Support 메뉴를 클릭하고, Install 버튼으로 설치를 시작한다.
유니티 에디터에서 Build Settings를 열어본다.
그럼 WebGL Platform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WebGL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일 것이다.
Switch Platform을 클릭하여 플랫폼을 변경한다.
스위칭 작업이 끝나면 Build And Run 버튼을 클릭해서 실제로 웹 브라우저에 잘 뜨는지 확인해 보자.
빌드가 끝나면 자동으로 웹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아래와 같은 파란 화면이 표시된다.
아직 아무런 작업을 안 했기 때문에 파란 화면이 오류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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