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책은 많고, 여러 개발 서적을 읽는 편이라서 한 권을 제대로 정독을 못 했다.
한 분야에 집중하면서 완독을 하는 것이 좋겠다.
지금 떠오르는 것은 DirectX 12 책이다.
컴퓨터 그래픽스를 제대로 공부할 필요가 있다.
예전에 유명한 용책 (DirectX 9)이 있었는데 중고로 팔아버렸다.
이제는 DX를 공부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유니티 아니면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하고 자체 엔진으로 개발하는 게임회사는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그래서 팔아버렸다.
팔고 나니까 아깝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확실히 기초가 탄탄하지 못하니까 뭘 하든 한계가 어느정도 있었다.
그래서 [DirectX 12를 이용한 3D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 이라는 책부터 읽고 싶다.
개발자는 공부의 끝이 없고, 업무하면서도 공부가 필요한 직업이다.
여기에서 근무 시간에 개발만 하면 실력이 분명 정체될 것이다.
개발 분야가 여러가지 이긴 하지만, 회사에서 업무하는 것 위주로 필요한 공부를 해야겠다.
지금은 DX 책을 볼 필요가 있겠다.
어쨋든 나는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이지 않는가.
마지막으로 중요한 순서대로 공부할 것들을 정리해 보자.
1. DirectX 12
2. C#
3. English
4. Unity
5. UML class diagram
6. Photon (네트워크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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