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Unity

Game 윈도우의 Stats 설명

VirtualDever 2022. 2. 20. 21:05

https://youtu.be/jx7UtN4-HNM

Game 윈도우의 Stats 은 Statistics로 한글로는 통계를 의미하고 프로파일러의 축소 버전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 FPS
    - Frame Per Second 로 초당 프레임을 의미합니다.
    - 보통 게임에서는 60 FPS 이상 나와야 합니다.
- CPU main
    - 하나의 프레임이 실행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 어플리케이션, Scene 뷰, 에디터 윈도우 등을 업데이트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모두 포함합니다.
- CPU render thread
    - 하나의 프레임이 렌더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 Game 뷰만을 렌더하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 Batches
    - 한 프레임 당 Batching 되는 총 개수를 의미합니다.
    - 여기서 Batch란 렌더링할 요소들을 그룹화 해서 한번에 처리하는 단위를 말합니다.
- Saved by batching
    - 배칭된 GameObject 개수를 의미합니다.
- Tris
    - 한 프레임 당 처리하는 triangle 개수를 의미합니다.
- Verts
    - 한 프레임 당 처리하는 vertices 개수를 의미합니다.
- Screen
    - 메모리 양과 함께 화면의 해상도를 의미합니다.
- SetPass Call
    - DrawCall과 같이 CPU가 GPU에게 그리라고 명령을 하는 단위입니다.
    - Batch의 개수는 이 DrawCall과 SetPass Call의 총합이 됩니다.
- Shadow casters
    - 프레임 당 그림자를 캐스팅하는 GameObject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 Visible skinned meshes
    - 프레임 당 렌더링 되는 Skinned Mesh Renderers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 여기서 말하는 Skinned Mesh Renderer는 플레이어 메쉬를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 Animations
    - 프레임 당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개수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