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Unity

유니티 게임 개발 입문자를 위한 필수 개념

VirtualDever 2025. 3. 25. 16:52

아래 리스트에 있는 것들이 익숙하지 않거나 이해되지 않으면 구글링 또는 Claude.ai 를 통해서 익혀야 한다.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으면 반복해서 읽어 보자.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으면 일단 외워 보자.

다른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할 때 이 필수 개념들이 다시 필요한 상황이 온다.

그럼 완벽하게 필수 개념을 익히고 체화시킬 수 있게 된다.

  1. Design Pattern
    1. Singleton.cs
  2. Game General
    1. PoolManager.cs
  3. Unity
    1. ScriptableObject
    2. Invoke()
    3. FindGameObjectsWithTag()
    4. FindAnyObjectByType<T>()
    5. DontDestroyOnLoad()
    6. AddComponent<T>()
    7. SceneManager.sceneLoaded += OnSceneChanged;
    8. GetComponenetsInChildren()
    9. Time.deltaTime
    10. Rigidbody2D.linearVelocity
    11. SpriteRenderer.flipX
    12. Animator.SetBool()
    13. IPointerDownHandler, IDragHandler, IPointerUpHandler
    14. RectTransform.sizeDelta
    15. Canvas.renderMode
    16. CanvasScaler.uiScaleMode = CanvasScaler.ScaleMode.ScaleWithScreenSize
    17. CanvasScaler.referenceResolution
    18.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19. RigidbodyType2D.kinematics
    20. CircleCollider2D.isTrigger = true;
  4. C# programming language
    1. interface
    2. static
    3. inheritance
      1. protected
      2. override
      3. virtual
    4. class
    5. event
    6. Action
    7. where()
    8. OrderBy()
    9. List
    10. string.Format()
    11. public static T FindChild<T>(this GameObject go, string name = null, bool isRecursive = false) where T :Object
    12. public class Singleton<T> : MonoBehaviour where T : MonoBehaviour
    13. IEnumerator
    14. foreach
  5. Math
    1. Vector2.sqrMagnitude
    2. Mathf.FloorToInt()
    3. Vector3.Lerp()
    4. Vector2.normal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