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리스트에 있는 것들이 익숙하지 않거나 이해되지 않으면 구글링 또는 Claude.ai 를 통해서 익혀야 한다.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으면 반복해서 읽어 보자.
그래도 이해가 되지 않으면 일단 외워 보자.
다른 새로운 프로젝트 시작할 때 이 필수 개념들이 다시 필요한 상황이 온다.
그럼 완벽하게 필수 개념을 익히고 체화시킬 수 있게 된다.
- Design Pattern
- Singleton.cs
- Game General
- PoolManager.cs
- Unity
- ScriptableObject
- Invoke()
- FindGameObjectsWithTag()
- FindAnyObjectByType<T>()
- DontDestroyOnLoad()
- AddComponent<T>()
- SceneManager.sceneLoaded += OnSceneChanged;
- GetComponenetsInChildren()
- Time.deltaTime
- Rigidbody2D.linearVelocity
- SpriteRenderer.flipX
- Animator.SetBool()
- IPointerDownHandler, IDragHandler, IPointerUpHandler
- RectTransform.sizeDelta
- Canvas.renderMode
- CanvasScaler.uiScaleMode = CanvasScaler.ScaleMode.ScaleWithScreenSize
- CanvasScaler.referenceResolution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 RigidbodyType2D.kinematics
- CircleCollider2D.isTrigger = true;
- C# programming language
- interface
- static
- inheritance
- protected
- override
- virtual
- class
- event
- Action
- where()
- OrderBy()
- List
- ⇒
- string.Format()
- public static T FindChild<T>(this GameObject go, string name = null, bool isRecursive = false) where T :Object
- public class Singleton<T> : MonoBehaviour where T : MonoBehaviour
- IEnumerator
- foreach
- Math
- Vector2.sqrMagnitude
- Mathf.FloorToInt()
- Vector3.Lerp()
- Vector2.normalized
'Engin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놀라운 유니티 에셋 : The Visual Engine (0) | 2025.04.13 |
---|---|
Unity 6 에서 에디터에서 auto refreshing 기능 끄기 (0) | 2025.04.10 |
Unity 패키지 개발 및 배포 가이드 (0) | 2025.03.22 |
유니티로 개발된 Diablo 2 오픈소스 GitHub 링크 (0) | 2025.02.08 |
유니티 에셋스토어 에셋 의존증 (0) | 2025.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