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Science

책 [유지보수 가능한 코딩의 기술 C#편] 유지보수성 지침 개요

VirtualDever 2022. 9. 21. 05:34
  1. 짧게 작성하자
    1. 짧은 단위(메서드, 생성자)는 분석/테스트/재사용이 쉽습니다.
  2. 단순하게 작성하자
    1. 결정 포인트가 적을수록 단위는 분석과 테스트하기 쉽습니다.
  3. 한 번만 작성하자
    1. 소스 코드의 중복은 항상 피해야 합니다.
    2. 왜냐하면 해당 사항을 고칠 때마다 모든 중복된 사항들을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3. 또한, 회귀 버그(잘 동작하던 것이 동작을 안 하는 버그)의 근원입니다.
  4. 단위 인터페이스를 작게 하자
    1. 적은 파라미터를 요구하는 단위(메서드, 생성자)는 테스트와 재사용하기 쉽습니다.
  5. 우려 사항을 모듈로 분리하자
    1. 느슨하게 짜여진 모듈(클래스)은 수정하기 쉽고 시스템을 더욱 모듈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아키텍처 컴포넌트를 느슨하게 결합하자
    1. 느슨하게 짜여진 최상위 시스템 컴포넌트는 수정하기 쉽고 시스템을 더욱 모듈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균형 잡힌 설계를 하자
    1.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게 컴포넌트를 균형 잡힌 설계는 우려 사항을 분리할 수 있고 수정하기 쉽습니다.
  8. 코드베이스를 작게 하자
    1. 커다란 시스템은 유지보수하기 어렵습니다.
    2. 왜냐하면 분석하고 변경하고 테스트해야 할 소스 코드각 더 많기 때문입니다.
    3. 또한, 작은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같은 한 줄의 코드를 유지보수를 하는데에도 더욱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9. 자동화된 테스트
    1. 사용자의 개입 없이 실행될 수 있게 자동화된 테스트를 구축한다면 작업의 결과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가능하게 합니다.
    2. 수동 테스트는 확장하기 쉽지 않습니다.
  10. 클린 코드를 작성하자.
    1. 앞으로 해야 할 작업에 대한 코드(TODO)나 사용하지 않는 코드(dead code)처럼 제품과 관계없는 내용은 팀의 새로운 멤버의 작업 효율을 떨어뜨려 결국 팀 전체의 유지보수성을 비효율적으로 만듭니다.

책은 사서 봅시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78877244

 

유지보수 가능한 코딩의기술 C#편 - YES24

클린 코드, 이해할 수 있는 코드를 위한 팀 지침서주니어 개발자는 멋진 코드를 작성하지만, 시니어 개발자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한다. 기발한 코드, 과도한 추상화, 멋진 디자인

www.yes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