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어를 프리팹으로 만들고, 게임 플레이어는 여러가지 컴포넌트들이 아래와 같이 붙어있다.
이렇게 기능 별로 만들어 두어야 컴포넌트 조립이 수월해진다. 예를 들자면, 적 캐릭터에 붙일 수 있는 컴포넌트들이 있겠다.
- Character Controller :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캐릭터 컨트롤러
- Player : 최상위 클래스에 아래의 컴포넌트들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 Player Movement
- Weapon Handler
- Player Stats
- Player Inventory
- Player Outline Effect
- Player Footstep Sound
- Grenade Handler
- Player Input
- Head Bobber
보다 자세히 보려면 아래 링크의 프로젝트를 열어보면 되겠다.
https://github.com/ddayin/Unity-DivisionLike
'Engin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에셋 스토어 장바구니에 하나 담다 : Hierarchy Folders (0) | 2023.02.12 |
---|---|
유니티 인스펙터 상에 보이지 않도록 [HideInInspector] (0) | 2023.02.12 |
유니티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Player") (0) | 2023.02.11 |
유니티 Billboard Renderer 직접 구현할 필요가 없다 (0) | 2023.02.11 |
유니티 GetChild() vs GameObject.Find() 어느 것이 속도가 빠를까. (0) | 2023.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