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Unity

유니티 플레이어 게임오브젝트에 컴포넌트 붙이기

VirtualDever 2023. 2. 12. 09:41

게임 플레이어를 프리팹으로 만들고, 게임 플레이어는 여러가지 컴포넌트들이 아래와 같이 붙어있다.

이렇게 기능 별로 만들어 두어야 컴포넌트 조립이 수월해진다. 예를 들자면, 적 캐릭터에 붙일 수 있는 컴포넌트들이 있겠다.

  1. Character Controller :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캐릭터 컨트롤러
  2. Player : 최상위 클래스에 아래의 컴포넌트들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1. Player Movement
    2. Weapon Handler
    3. Player Stats
    4. Player Inventory
    5. Player Outline Effect
    6. Player Footstep Sound
    7. Grenade Handler
    8. Player Input
    9. Head Bobber

 

 

보다 자세히 보려면 아래 링크의 프로젝트를 열어보면 되겠다.

https://github.com/ddayin/Unity-DivisionLike

 

GitHub - ddayin/Unity-DivisionLike: develop a game like Tom Clancy's The Division by using Unity

develop a game like Tom Clancy's The Division by using Unity - GitHub - ddayin/Unity-DivisionLike: develop a game like Tom Clancy's The Division by using Unity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