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l + n 단축키로 새로운 씬을 생성해 보자.
그러면 아래와 같이 Hierarchy 창에 디폴트로 생성된 게임 오브젝트들이 있다.
scene template으로 Basic Outdoors (HDRP)를 선택했기 때문이다.
동물의숲은 아기자기하고 그래픽도 예쁘다. 그리고 캐주얼해 보인다.
그래서 URP가 맞지 않을까 하는데, 우선 최상의 그래픽 퀄리티로 끌어올려 보기 위해 HDRP를 선택하였다.
그럼 이제 유니티 에디터에서 자동으로 생성해준 씬은 아래와 같이 Sun, Moon, Sky and Fog Volume 등의 게임오브젝트가 미리 추가되어 있다.
Sun을 살펴보자.
나 자신도 아직 HDRP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씩 분석해 보는 편이 좋겠다.
Light에 여러가지 속성들이 있어서 그룹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로 built-in render pipeline으로 개발해서 비교가 되는 것이 Light 이다.
일단 세부적인 조정을 거치지 않고 디폴트 그대로 두기로 하자.
Moon도 Sun과 같이 Light 컴포넌트가 붙어있다.
동물의숲 게임에서는 시간이 흐르고 낮과 밤이 바뀌는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Moon도 그대로 쓰도록 하자.
Volume 컴포넌트는 상당히 많은 속성들이 있는데 하나씩 다 분석해 보기가 쉽지 않아 보인다.
보다 현실적인 그래픽을 보여주기 위해서 필요한 속성이라는 것까지는 알겠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옵션이 있을 때 그 때 그 때 변경해 보면서 테스트 해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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