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kcage manager를 통해 Physics 를 설치했더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였다.
Library 폴더를 삭제하고 다시 프로젝트를 불러들여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에러를 뱉어내었다.
Library\PackageCache\com.unity.entities@1.0.16\Unity.Entities.Hybrid.HybridComponents\CompanionComponentSupportedTypes.cs(41,20): error CS0104: 'DecalProjector' is an ambiguous reference between 'UnityEngine.Rendering.HighDefinition.DecalProjector' and 'UnityEngine.Rendering.Universal.DecalProjector'
여기에서 핵심 키워드는 ambiguous 이다.
영어 단어의 의미는 "애매모호 하다" 이다.
HDRP 프로젝트인데, URP 에셋을 가져와서 발생하는 에러로 보인다.
Starter Assets은 중요한 에셋이지만 URP만을 지원한다.
프로젝트 내에 있는 Starter Assets을 삭제하면 말끔히 해결 될 것으로 보인다.
package manager를 통해 URP와 Starter Assets을 프로젝트 내에서 완전히 삭제하고자 했다.
삭제 시도를 했으나 말끔히 삭제가 불가하였다.
프로젝트가 HDRP 기반이더라도, 에셋이 URP면 convert 하면 되겠다는 생각에 import 했던 것이 프로젝트가 꼬이게 해버린 것이다.
그래서 git reset 또는 Reverse commit 로 이전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겠다.
sourcetree 사용 방법은 여기 글에서는 생략하겠다.
이제 깔끔하게 High Definition RP (HDRP) 패키지만 남았고 URP는 없는 상태이다.
이로서 이 컴파일 에러는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다.
당연하지만 추가해서는 안 되는 URP 에셋를 삭제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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