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Settings => Physics => Settings => Shared => Gravity
Gravity를 -9.81로 설정한다.
또한 게임 오브젝트에만 별도의 중력을 설정할 수도 있다.
아래 코드와 같이 Rigidbody.useGravity = false 로 설정한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ustomGravity : MonoBehaviour
{
public Vector3 customGravity = new Vector3(0, -9.81f, 0);
private Rigidbody rb;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
rb.useGravity = false; // Disable default gravity
}
void FixedUpdate()
{
rb.AddForce(customGravity * rb.mass);
}
}
'Engine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AR Foundation 6.0.3] Android, iOS 플랫폼에서 기능 지원 여부 (0) | 2024.10.08 |
---|---|
Unity 6 AR Foundation ver6.0.3 자료조사 (0) | 2024.09.30 |
Unity 6000.0.20f1으로 AR Mobile 안드로이드 빌드 성공 (0) | 2024.09.27 |
유니티 인증 강사 (4) | 2024.09.26 |
유니티 Plugins 폴더 활용하기 (0) | 2024.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