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Unity

유니티 Plugins 폴더 활용하기

VirtualDever 2024. 9. 26. 18:03

유니티 폴더 중에 안 중요한 폴더가 없을 것이다.

그래도 그 중에서 가장 신경써야 할 폴더는 Plugins 폴더일 것이다. (Newtonsoft Json은 흔히 충돌할 가능성이 있다. 왜냐하면 플러그인 마다 Json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하나만 있어야 한다.)

여기에는 각종 라이브러리들이 들어간다.

 

크게 managed 플러그인과 native 플러그인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플랫폼에 따라 아래와 같이 배치할 수도 있다.

 

Assets/
├── Plugins/
│   ├── iOS/
│   │   └── MyiOSPlugin.a
│   ├── Android/
│   │   └── MyAndroidPlugin.so
│   └── Windows/
│       └── MyWindowsPlugin.dll

 

그렇다면 ThirdParty 폴더에는 무엇이 들어가며 Plugins와 유사한 폴더가 아닐까 생각이 들 수 있다.

우선 Plugins에는 외부 라이브러리, ThirdParty에는 외부 라이브러리를 제외한 에셋들(유니티 에셋스토어와 github 에셋)

로 나눌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