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로 개발할 수 있고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게임 개발자들 사이에 자주 많이 쓰였다.
cocos2d-x 엔진으로 게임 개발하는 게임 회사들도 많았고.
Unity 엔진이 대중화되면서 cocos2d-x도 변화를 꾸준히 하였다.
Unity에 밀리면서 cocos2d-x는 3D를 지원하는 모습을 조금씩 보여줬는데, 지금은 깜짝 놀랄 정도로 많이 변화하였다.
게임 엔진 시장에서 cocos2d-x가 차지하는 비율이 아주 작지만 다시 해보는 것도 좋겠다 싶어서 설치를 하였다.

cocos dashboard 는 유니티의 Unity Hub와 유사한 기능을 하고 UI도 비슷해 보인다.

템플릿 화면도 유사하다.

프로젝트 새로 생성하면 로딩 화면이 뜬다. 디자인도 많이 신경 쓴 듯. 멋짐 폭발.

Hierarchy에 cube 하나만 생성해 보았다.

특이한 점은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웹 브라우저가 열린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cocos creator는 웹 개발에 유용해서 디폴트로 웹 브라우저가 열리는 것이 아닐까 싶다.
성능 면에서 cocos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강조한듯 하다.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Odin 대박이네! (0) | 2025.01.14 |
---|---|
Unity 6, Unreal 5, Python, C#, C/C++ 뭘 해야 될까 (0) | 2024.12.23 |
cocos2d-x는 어디까지 발전했나 ? (0) | 2024.03.09 |
Flutter 3 출시 소식 (0) | 2022.05.14 |
Flutter 장점만 나열 (0) | 2022.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