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는 기본적으로 모든 파일을 에셋으로 봅니다.
cs 확장자 명을 가지는 스크립트도 마찬가지인데요.
특이한 점은 이 에셋 파일마다 메타 파일(meta file)이 하나씩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메타 파일을 한 번 열어볼까요?
메타 파일에는 파일명 끝에 무조건 .meta 라는 확장자 명을 가집니다.
아래 화면은 GameManager.cs 의 메타파일을 Visual Studio Code로 열어본 것입니다.
그 중에 눈여겨 볼 지점은 guid 입니다.
guid 란, Global Unique Identifier의 약자로 고유의 id 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유니티 내에 있는 에셋들이 무수히 많기 때문에 이렇게 긴 guid를 가지고 있어야 겠습니다.
유니티 인스펙터 상으로 에셋 파일의 속성 / 옵션 값을 변경하면 이 메타 파일에 저장이 됩니다.
에셋 원본은 유지하는 셈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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