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를 익히고자 TPS Template 프로젝트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 템플릿을 조금씩 디벨롭해서 나만의 TPS 게임을 개발하려고 한다.
UE5에서 제공하는 템플릿 프로젝트 중 TPS로 선택을 하고 블루프린트가 아닌 C++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였다.
키, 터치, 게임패드 등 사용자 입력(user input)이 있으면 콜백 함수(델리게이트 함수)를 실행시킬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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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코드를 보면 BindAxis함수에 첫번째 파라미터로 문자열이 들어간다.
이 문자열과 매칭되는 곳을 확인하려면 UE5 에디터를 열어본다.
그리고 Project Settings에 문자열이 정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mapping이 되어 있기 때문에 오타날 수는 있겠으나, 사용자 정의 입력을 간편히 할 수 있어서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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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래 스크린샷은 오른쪽을 향하고 있는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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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으로 새롭게 생성한 ACharacter 클래스를 상속받은 클래스의 이벤트 콜백 함수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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