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목차를 긁어왔다.
그리고 얼마나 이해하고 잘 활용 중인지 표시해 두려고 한다.
- 하 : 이미 잘 이해하고 있고 잘 활용 중인 상태
- 중 : 이해는 하고 있으나 익숙하지 않아서 잘 안 쓰는 상태
- 상 : 이해하기 어렵고 프로젝트에 당장 적용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상태
__목차
__지은이 글
__일러두기
__학습 로드맵
chapter 1 프로그래밍을 시작합시다
1.1 프로그래밍 언어의 역사 => 하
1.2 C#의 기본 파일과 환경 설정 => 하
chapter 2 처음 만드는 C# 프로그램
2.1 Hello, World! => 하
2.2 첫 번째 프로그램 뜯어보기 => 하
2.3 CLR에 대하여 => 하
chapter 3 데이터 보관하기
3.1 다양한 데이터의 종류 => 하
3.2 변수 => 하
3.3 값 형식과 참조 형식 => 하
3.3.2 힙과 참조 형식 => 하
3.4 기본 데이터 형식 => 하
3.5 상수와 열거 형식 => 하
3.6 Nullable 형식 => 하
3.7 var: 데이터 형식을 알아서 파악하는 똑똑한 C# 컴파일러 => 하
3.8 공용 형식 시스템 => 하
3.9 문자열 다루기 => 하
chapter 4 데이터를 가공하는 연산자
4.1 C#에서 제공하는 연산자 둘러보기 => 하
4.2 산술 연산자 => 하
4.3 증가 연산자와 감소 연산자 => 하
4.4 문자열 결합 연산자 => 하
4.5 관계 연산자 => 하
4.6 논리 연산자 => 하
4.7 조건 연산자 => 하
4.8 null 조건부 연산자 => 하
4.9 비트 연산자 => 하
4.10 할당 연산자 => 하
4.11 null 병합 연산자 => 하
4.12 연산자의 우선순위 => 하
chapter 5 코드의 흐름 제어하기
5.1 분기문 => 하
5.2 반복문 => 하
5.3 점프문 => 하
chapter 6 메소드로 코드 간추리기
6.1 메소드란? => 하
6.2 return에 대하여 => 하
6.3 매개변수에 대하여 => 하
6.4 참조에 의한 매개변수 전달 => 하
6.5 메소드의 결과를 참조로 반환하기 => 하
6.6 출력 전용 매개변수 => 하
6.7 메소드 오버로딩 => 하
6.8 가변 개수의 인수 => 중
6.9 명명된 인수 => 하
6.10 선택적 인수 => 하
6.11 로컬 함수 => 하
chapter 7 클래스
7.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 하
7.2 클래스의 선언과 객체의 생성 => 하
7.3 객체의 삶과 죽음에 대하여: 생성자와 종료자 => 하
7.4 정적 필드와 메소드 => 하
7.5 객체 복사하기: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 => 중
7.6 this 키워드 => 하
7.7 접근 한정자로 공개 수준 결정하기 => 하
7.8 상속으로 코드 재활용하기 => 하
7.9 기반 클래스와 파생 클래스 사이의 형식 변환, 그리고 is와 as => 중
7.10 오버라이딩과 다형성 => 하
7.11 메소드 숨기기 => 하
7.12 오버라이딩 봉인하기 => 하
7.13 읽기 전용 필드 => 하
7.14 중첩 클래스 => 하
7.15 분할 클래스 => 하
7.16 확장 메소드 => 중
7.17 구조체 => 하
7.18 튜플 => 중
chapter 8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
8.1 인터페이스의 선언 => 하
8.2 인터페이스는 약속이다 => 하
8.3 인터페이스를 상속하는 인터페이스 => 중
8.4 여러 개의 인터페이스, 한꺼번에 상속하기 => 하
8.5 인터페이스의 기본 구현 메소드 => 하
8.6 추상 클래스: 인터페이스와 클래스 사이 => 중
chapter 9 프로퍼티
9.1 public 필드의 유혹 => 하
9.2 메소드보다 프로퍼티 => 중
9.3 자동 구현 프로퍼티 => 중
9.4 프로퍼티와 생성자 => 중
9.5 초기화 전용(Init-Only) 자동 구현 프로퍼티 => 중
9.6 레코드 형식로 만드는 불변 객체 => 중
9.7 무명 형식 => 중
9.8 인터페이스의 프로퍼티 => 중
9.9 추상 클래스와 프로퍼티 => 중
chapter 10 배열과 컬렉션 그리고 인덱서
10.1 All for one, one for all => 하
10.2 배열을 초기화하는 방법 세 가지 => 하
10.3 알아두면 삶이 윤택해지는 System.Array => 하
10.4 배열 분할하기 => 하
10.5 2차원 배열 => 하
10.6 다차원 배열 => 하
10.7 가변 배열 => 하
10.8 컬렉션 맛보기 => 하
10.9 컬렉션을 초기화하는 방법 => 하
10.10 인덱서 => 중
10.11 foreach가 가능한 객체 만들기 => 하
chapter 11 일반화 프로그래밍
11.1 일반화 프로그래밍이란? => 하
11.2 일반화 메소드 => 하
11.3 일반화 클래스 => 하
11.4 형식 매개변수 제약시키기 => 하
11.5 일반화 컬렉션 => 하
11.6 foreach를 사용할 수 있는 일반화 클래스 => 하
chapter 12 예외 처리하기
12.1 예외에 대하여 => 하
12.2 try~catch로 예외 받기 => 하
12.3 System.Exception 클래스 => 하
12.4 예외 던지기 => 하
12.5 try~catch와 finally => 하
12.6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 만들기 => 중
12.7 예외 필터하기 => 중
12.8 예외 처리 다시 생각해보기 => 중
chapter 13 대리자와 이벤트
13.1 대리자란? => 중
13.2 대리자는 왜, 그리고 언제 사용하나요? => 중
13.3 일반화 대리자 => 중
13.4 대리자 체인 => 중
13.5 익명 메소드 => 중
13.6 이벤트: 객체에 일어난 사건 알리기 => 중
13.7 대리자와 이벤트 => 중
chapter 14 람다식
14.1 람다식, 너는 어디에서 왔니? => 중
14.2 처음 만나는 람다식 => 중
14.3 문 형식의 람다식 => 중
14.4 Func와 Action으로 더 간편하게 무명 함수 만들기 => 중
14.5 식 트리 => 중
14.6 식으로 이루어지는 멤버 => 중
chapter 15 LINQ
15.1 데이터! 데이터! 데이터! => 상
15.2 LINQ의 기본: from, where, orderby, select => 상
15.3 여러 개의 데이터 원본에 질의하기 => 상
15.4 group by로 데이터 분류하기 => 상
15.5 두 데이터 원본을 연결하는 join => 상
15.6 LINQ의 비밀과 LINQ 표준 연산자 => 상
chapter 16 리플렉션과 애트리뷰트
16.1 리플렉션 => 상
16.1.3 형식 내보내기 => 상
16.2 애트리뷰트 => 상
chapter 17 dynamic 형식
17.1 dynamic 형식 소개 => 중
17.2 COM과 .NET 사이의 상호 운용성을 위한 dynamic 형식 => 중
17.3 동적 언어와의 상호 운용성을 위한 dynamic 형식 => 중
chapter 18 파일 다루기
18.1 파일 정보와 디렉터리 정보 다루기 => 중
18.2 파일을 읽고 쓰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 => 중
18.3 실수를 줄여주는 using 선언 => 하
18.4 이진 데이터 처리를 위한 BinaryWriter/BinaryReader => 중
18.5 텍스트 파일 처리를 위한 StreamWriter/StreamReader => 중
18.6 객체 직렬화하기 => 중
chapter 19 스레드와 태스크
19.1 프로세스와 스레드 => 중
19.1.5 스레드 간의 동기화 => 상
19.2 Task와 Task<TResult> 그리고 Parallel => 중
19.3 async 한정자와 await 연산자로 만드는 비동기 코드 => 상
chapter 20 WinForm으로 만드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20.1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 => 하
20.2 C# 코드로 WinForm 윈도우 만들기 => 하
20.3 Application 클래스 => 하
20.4 윈도우를 표현하는 Form 클래스 => 하
20.5 폼 디자이너를 이용한 WinForm UI 구성 => 하
20.6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비동기 작업 => 하
chapter 21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21.1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 앞서 알아둬야 할 기초 => 상
21.2 TcpListener와 TcpClient => 상
21.3 흐르는 패킷 => 상
21.4 프로토콜 설계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예제 => 상
chapter 22 가비지 컬렉션
22.1 가비지 컬렉터를 아시나요? => 중
22.2 개처럼 할당하고 정승처럼 수거하라 => 중
22.3 세대별 가비지 컬렉션 => 상
22.4 가비지 컬렉션을 이해했습니다. 우리는 뭘 해야 하죠? => 중
책은 사서 봅시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6674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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