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Unity

Built-in Render Pipeline => URP (Universal Render Pipeline) 세가지 방법

VirtualDever 2023. 8. 14. 06:41

기존 프로젝트가 Built-in Render Pipeline 인데 이것을 URP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세 가지 있습니다.

첫째, URP 프로젝트로 template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

둘째, 기존의 Built-in Render Pipeline 프로젝트에서 직접 설정을 하고, shader나 post processing effect를 다시 생성해야 합니다.

 

셋째, Window => Rendering => Render Pipeline Convert 메뉴를 통해 Built-in에서 URP로 convert 가능합니다.

 

출처 : Getting started | Universal RP | 12.1.12 (unity3d.com)

 

Getting started | Universal RP | 12.1.12

Getting started To use the Universal Render Pipeline (URP), you can start a new Project or upgrade an existing Project. You can do this in the following ways: Create a new URP Project from a Template. If you are starting a new Project from scratch, this is

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