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생각이 떠올랐다.
그동안 유니티 입문서 위주로 책을 쓰려고 했었는데, 아무래도 시장에서 경쟁력이 떨어지고 차별화 요소도 없었다.
유니티 입문서가 그만큼 많다는 의미이다.
그래서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는 유니티 책은 유일무이하다. (Amazon, yes24, Ridibooks 등)
프레임워크에 가까운 것은 유니티 에셋스토어에 많이 판매되고 있다.
예를들어 아래와 같은 엔진이 특정 장르의 프레임워크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Corgi Engine은 플랫포머 게임 장르에 특화된 프레임워크이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emplates/systems/corgi-engine-2d-2-5d-platformer-26617
정리하자면,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서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면 스토어에 올려서 판매도 가능하고, 전자책 출판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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