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Unity

유니티 폴더 구조

VirtualDever 2024. 9. 26. 17:47

유니티 폴더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정하고 개발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특히 협업할 때 더 중요해진다.

Assets 폴더 안에는 아래와 같은 폴더 구조를 가지도록 폴더를 생성해둔다.

한 가지 빠진 폴더가 있다면 Plugins 폴더이다.

 

Assets/
├── Audio/
│   ├── Music/
│   └── SFX/
├── Materials/
├── Models/
├── Prefabs/
├── Resources/
├── Scenes/
├── Scripts/
│   ├── Player/
│   ├── Enemies/
│   └── UI/
├── Textures/
├── Animations/
├── Editor/
├── ThirdParty/
└── Documentation/

 

아래는 유니티 에디터에서 미리 폴더를 생성해둔 스크린샷이다.

 

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유니티 공식 웹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Best practices for organizing your Unity project | Unity

 

Unity 프로젝트 구성을 위한 모범 사례 | Unity

팀 기반 게임 개발 및 버전 관리를 위해 Unity 프로젝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팁과 모범 사례를 알아보세요. 자세한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un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