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로 일하면서 매우 특이한 케이스를 접하게 되었다.
Resources 폴더에 모든 에셋들이 다 들어간 경우이다.
그래서 유니티 에디터를 열어보면 Resources 폴더만 있었다.
취준생이거나 주니어 개발자라서 이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캐주얼 장르의 게임이라서 에셋 수가 많지 않기도 했다.
Resources 폴더만 사용한 이유는 아무래도 개발 속도와 개발 편의성 때문인 것으로 짐작한다.
하지만 이게 대학교 과제나 졸업작품이 아니라면, 상용 게임에서는 Addressables을 필수로 사용해야 한다.
Resources 폴더 안에는 무엇이 되었든간에 비워두어야 한다.
그래야 메모리에 안 올란간다.
아래 링크는 Resources 폴더와 관련된 투토리얼이다.
https://learn.unity.com/tutorial/assets-resources-and-assetbundles#5c7f8528edbc2a002053b5a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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