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Unity

나는 이 에셋의 베타 테스터가 되기로 하였다 (3편) : Fishing Simulator Toolkit

VirtualDever 2024. 10. 11. 14:14

[테스트 환경]

- Unity version : 6000.0.21f1

- Platform : Android

- Unity Rendering Pipeline : URP

 

위와 같은 개발환경이 구축되었다.

Play 버튼을 클릭하였더니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계속 발생하였다.

Fishing Simulator Toolkit은 구 버전의 input system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에러이다.

 

 

InvalidOperationException: You are trying to read Input using the UnityEngine.Input class, but you have switched active Input handling to Input System package in Player Settings.

 

그래서 Player Settings를 열어서 new input system이 아닌 구버전을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하였다.

왜냐하면 일단 import 한 Fishing Simulator Toolkit 에셋을 정상 동작하는 것을 첫번째 목표로 해야 되기 때문이다.

 

Edit => Project Settings 를 클릭해서 Project Setting 창에서 Player 탭을 클릭한다.

그러면 Active Input Handling에서 Input Manager (old)를 선택할 수 있다.

Apply를 해주면 유니티 에디터가 재시작 될 것이다.

 

유니티 에디터가 로딩 되면서 아래와 같은 경고 창이 뜨는데, No를 클릭해서 new input system을 지금 당장은 쓰지 않을 것이다.

 

이제 Play 버튼을 클릭해서 실행해 보자.

그러면 아래와 화면과 같이 warning 두 개를 제외하고는 정상 낚시대가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미끼를 던지는 기능이나 애니메이션은 없다.

미끼를 물 위에 배치하면 그 이후부터는 게임 플레이가 원활하다.

에셋 판매자의 설명에 유튜브 영상이 있는데 그것과 동일하게 잘 동작하였다.

 

마지막으로 script missing이 뜨는데, 에셋 판매자가 script 두 개를 삭제하고 Hierarchy 상에서도 삭제하는 것을 깜빡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마이너한 이슈일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우선 게임은 동작하니까 말이다.

 

이로써 낚시 게임 에셋은 Unity 6000.0.21f1에서 URP로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new input system은 Android와 같은 모바일에서도 터치 등의 입력이 제대로 동작하도록 추가 작업이 필요하다.

이건 내가 해야할 작업이지, 에셋에서는 마우스 위치, 마우스 왼쪽 클릭, 마우스 오른쪽 클릭만 처리해서 정상적으로 돌아가면 된다.

 

아마도 이제부터 개발 들어갈 텐데 또 문제가 있어 보이면 3번째에 이어서 포스팅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