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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설치된 DirectX 버전, 그리고 어떤 GPU가 지원하는지

먼저 윈도우즈 검색 창에 "dxdiag"를 입력한다.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검색된다. 그러면 "DirectX Diagnostic Tool" 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 실행된다.System => System Information => DirectX Version : DirectX 12 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DirectX 12 버전을 지원하는 GPU인지 리스트 또한 확인할 수 있다.MS Copilot에게 " show me the list of gpu which suport directx 12"  Certainly! Here are some GPUs that support DirectX 12:AMD Radeon HD 7000 Series: Known for its compatibi..

Engine/DirectX 2024.08.03

사이드 프로젝트에 대한 생각 정리

아마도 올해 말까지 주말 출근을 쭈욱 계속할거 같다.그래서 사이드 프로젝트에 투자할 시간이 부족할 수 있다.예를 들어 토요일은 개발 안하고 완전히 쉬고, 일요일은 출근할 수 있겠다. 유니티 엔진으로 앱을 개발할 수는 있지만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컨텐츠를 만드는 것은 힘들것이다.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영어 단어 입력하고 ChatGPT 답변을 copy & paste 만 해도 앱으로 출시할 수 있다.그런데 인공지능을 활용하면 서비스의 성격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이렇게 되면 단순히 테이블 데이터를 파싱해서 유니티에 뿌려주는 정도가 아니다. 그래서 틈 나는데로 파이썬으로 코딩도 해보고, 가장 시급한 LLM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그리고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CS 이다.그 다음이 수학이다.

긴 호흡의 글을 써보자

블로그에 내가 쓴 글은 대부분 3문단을 넘지 않는다.머리 속으로 생각하는 것을 글로 옮기는 작업이 10분 내외로 걸리는거 같다.이처럼 짧은 호흡의 글을 쓰면 좋은 점이 있는데, 글 쓰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진다는 점이다. 안 좋은 점은 어떤 기술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없어 보인다는 것이다.좋게 표현하면 끈기가 없는 것이고.애시당초 긴 글을 쓰지 않는다. 유튜브도 마찬가지다.엔진 기술 팁 영상은 1분 내외로 영상 길이가 매우 짧다.대본 쓰고 수정하고 촬영 하는 작업이 번거롭다.그래서 영상 길이가 다 짧다.

DevLog 2024.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