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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링고 클론 코딩 with Unity] 유니티 에디터 레이아웃 변경

VirtualDever 2022. 3. 1. 10:46

유니티 에디터가 열린 화면입니다.

 

유니티 에디터에 대해서 설명하기 이전에, 유니티 에디터의 레이아웃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유니티 상단 메뉴에서 Window => Layouts => Tall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레이아웃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유니티 레이아웃은 필수로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 작업을 주로 하느냐에 따라 레이아웃은 언제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저는 Tall 레이아웃 위주로 쓰기 때문에 이렇게 설정한 것입니다.

몇 가지 레이아웃 설정을 더 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Console 창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Console 창은 프로그래밍 할 때 유용한 log를 출력하면서 디버깅 하기에 좋은 창입니다.

프로그래밍을 한다면 필수 창이겠네요.

유니티 상단 메뉴에서 Window => General => Console 메뉴를 클릭합니다.

 

Console 창이 열리면 아래 화면과 같이 좌측 하단에 드래그 앤 드랍해서 Console 창을 배치합니다.

 

끝으로 기존에 열려있는 Game 창을 아래 화면과 같이 배치해 봅니다.

Game 창에는 파란색 화면만 보이고 아무것도 아직 없습니다.

레이아웃을 변경해 보면서 조금씩 유니티 에디터에 적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는 이 레이아웃을 유지하되 더 편한 레이아웃이 있다면 얼마든지 변경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