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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링고 클론 코딩 with Unity] 폴더 생성

VirtualDever 2022. 3. 1. 11:52

Project 창은 실제 파일 탐색기에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폴더와 파일들을 보여준다고 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Assets 폴더 안에 여러가지 폴더들을 생성합니다.

폴더 크기가 너무 커보이기 때문에 줄여보겠습니다.

Project 창의 우측하단에 슬라이드 바가 있는데 이것을 왼쪽으로 이동시켜 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폴더의 크기가 작게 보입니다.

여러 개의 파일들을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아이콘의 크기가 작은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폴더를 생성하느냐 입니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순서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Animations : 애니메이션 파일 (에셋이라고도 부릅니다. 모든 리소스 파일들은 에셋이라고 명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Audio : 효과음, 배경음, 음성 등 사운드 에셋입니다.
  • Editor : 유니티 에디터에 커스텀 메뉴를 생성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스크립트 파일을 두도록 합니다.
  • Fonts : 텍스트를 그릴 때 쓰일 수 있는 폰트 에셋입니다.
  • Prefabs : 프리팹은 프리팹 하나로 여러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해서 쓸 수 있는 틀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이 틀로 붕어빵을 찍을 수도 있고, 적 캐릭터들을 다수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 Resources : 유니티에서는 Resoucres 폴더 내에 있는 에셋들을 스크립트 상에서 부를 수 있습니다.
  • Scenes : 씬은 화면이라고 생각하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어, 로그인 화면, 메인 메뉴 화면, 인게임 화면 등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 Scripts : 스크립트 파일을 담습니다. cs 파일이 되겠네요.
  • Sprites : 2D 게임이기 때문에 스프라이트 이미지 에셋들을 담고 있습니다.

폴더 생성할 때 중요한 점은 단수가 아니라 복수로 "s"를 뒤에 꼭 붙이도록 합니다.

그래야 유니티 에디터에서 예약된 폴더로 인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