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디터의 중요한 창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Scene : 게임오브젝트(게임의 요소)들을 화면으로 보면서 배치할 수 있습니다.
- Game : 게임을 실행했을 때, 보여지는 Preview 화면과 같습니다.
- Console : 프로그래밍 할 때 필요한 로그 텍스트를 찍어보면서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디버깅이란, 버그를 찾아서 수정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 Hierarchy : Scene과 기능은 유사하지만 게임 화면처럼 보이지 않고 게임오브젝트들의 계층구조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계층구조는 부모와 자식 관계로 나무와 같은 (tree)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 Project : Hierarchy나 Scene에 올릴 게임 오브젝트의 원본 파일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윈도우 탐색기에 저장된 파일 구조와 동일합니다.
- Inspector : 게임 오브젝트를 Hierarchy나 Scene에서 선택하면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상세 옵션과 컴포넌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컴포넌트는 게임 오브젝트를 구성하는 레고 조각 하나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 가장 상단의 메뉴 : 유니티 에디터의 거의 모든 메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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