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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링고 클론 코딩 with Unity] Input Field와 문자열

VirtualDever 2022. 3. 2. 01:14

Canvas => UI => Input Field 로 텍스트 입력 박스를 생성해 보겠습니다.

Input Field가 생성되었습니다.

Game 창에 화면 중앙에 흰색을 텍스트 입력 박스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트를 나눔고딕으로 변경하고 폰트 크기도 적절하게 크게 설정합니다.

InputField의 크기를 키워서 입력한 텍스트가 잘 보이도록 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Width, Height를 적절히 늘려줍니다.

 

그리고 InputField의 하위에 있는 Text 의 Font Size를 변경합니다.

실제로 텍스트 입력 상자에 글자를 입력하면 보이는 텍스트의 크기입니다.

 

이제 게임을 실행하고 흰색의 InputField에 문자열을 입력해 봅니다.

여기서 말하는 문자열이란 글자 하나하나가 모인 string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문자열은 문장과는 다른 표현입니다.

문자열은 자주 쓰이는 용어이므로 익숙해 지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