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잘 돌아가는지 확인해 볼 시간입니다.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정상 실행되는 것을 봤으니 실제로는 어떤지 봐야겠지요?
File 메뉴의 Build Settings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Build Settings 창이 열립니다.
default로는 PC, Mac & Linux Standalone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Android를 선택하고 Switch Platform 버튼을 클릭합니다.
빌드할 씬을 선택하려면 기존에 있는던 SampleScene 씬을 Del 키로 삭제합니다.
삭제할 씬을 선택하고 오른쪽 클릭을 하고 Remove Selection으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Add Open Scenes를 클릭해서 현재 씬인 InGameTest를 빌드할 씬으로 추가합니다.
하단에 Build 버튼을 클릭해서 빌드를 시작합니다.
빌드할 파일 명을 설정합니다.
파일 확장자 명은 apk 입니다.
저는 파일명을 test 로 설정하였고, 저장을 클릭하면 빌드가 시작됩니다.
그러면 프로그레스 바가 뜨면서 빌드가 진행 중으로 표시됩니다.
만약 빌드를 하다가 에러가 발생하면 다음 두 가지를 확인해 봅니다.
먼저, Edit 메뉴로 가서 Preferences 를 선택합니다.
Preferences 창이 열리면 External Tools 메뉴를 클릭하고 화면 하단에 Android 관련 SDK가 잘 적용이 되어 있나 확인합니다.
아래와 같이 만약 아래 화면과 같이 않다면 유니티 허브에서 설치한 안드로이드 모듈을 빠뜨리지는 않았는지 살펴봅니다.
유니티 허브를 열어서 Installs => 2020.3.30f1 버전의 오른쪽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합니다.
Add modules을 클릭해서 빠뜨린 모듈이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아래와 같이 Android Build Support가 Installed 되어 있다면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도 빌드가 안 된다면 직접 수동으로 안드로이드 관련 SDK를 설치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으로 검색해도 충분히 많이 찾아보실 수 있을 것이기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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