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은 출시한지 17년이나 되는 역사가 오래된 엔진이 되었습니다.
2005년에 출시했으니까요.
유니티는 게임 업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엔진입니다.
태생은 게임 엔진이었지만, 요즘 트렌드인 메타버스에서도 유니티 엔진이 쓰이고 있습니다.
저는 Flash, DirectX, OGRE, cocos2d-x 등 다양한 게임 엔진을 사용해 보았는데, 유니티만한 엔진이 없었습니다.
유니티 공식 홈페이지나 여러 유니티 서적들에서도 말하지만, 유니티의 좋은 점을 몇 가지 나열해 보겠습니다.
- 입문 하기에 쉽습니다.
- 그러나 마스터 하기에는 어렵습니다. (이게 좋은 점인가?)
-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개발 자유도가 높습니다.
- 멀티 플랫폼을 지원해서 비교적 쉽게 포팅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래머의 영역이 아니라 게임 제작에 참여하는 기획, 디자인 파트의 인원들도 개발에 참여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 MS에서 밀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C#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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