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에는 여러 가지 형식(타입)이 있습니다.
- int
- float
- string
- bool
와 같이 주로 4 가지의 타입을 사용합니다.
순서대로 설명 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integer의 줄임말로 정수형
- floating point number의 줄임말로 부동소수점, 실수형
- string은 두 개 이상의 문자를 모은 문자열
- boolean의 줄임말로 true와 false (참과 거짓) 딱 두 가지의 값을 할당 가능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데이터 타입 별로 변수를 선언하고 초기화한다.
int i = 1;
float f = 1.0f;
string s = "Hello, world!";
bool b = false;
// 데이터 타입의 크기를 알아보자.
Debug.Log("int = " + sizeof(int));
Debug.Log("float = " + sizeof(float));
//Debug.Log("string = " + sizeof(string));
Debug.Log("bool = " + sizeof(bool));
// 각기 다른 타입의 변수 값을 출력해 보자.
Debug.Log("=======================");
Debug.Log("i = " + i);
Debug.Log("f = " + f);
Debug.Log("s = " + s);
Debug.Log("b = " + b);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먼저 변수를 선언하면서 초기화를 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타입의 크기를 구합니다.
마지막으로 각기 초기화한 변수들의 값들을 출력합니다.
string은 그 크기가 가변적이기 때문에 sizeof로 구할 수가 없습니다.
대신 char 형이라고 문자 하나의 크기는 알 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 실행해 보면 아래와 같이 콘솔 창에 크기가 찍힙니다.
그리고 각 변수의 값 또한 출력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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