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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물의숲 모작] 6. Light 설정과 Hierarchy 정리

VirtualDever 2024. 3. 24. 09:31

아래 화면과 같이 Hierarchy를 구성해 보자.

먼저 Invector-3rdPersonController_LITE 에서 데모 샘플 씬을 가져온다.

그리고 HDRP 템플릿 씬에서 light 등을 가져온다.

Hierarchy는 점점 복잡해 지기 때문에

ENVIRONMENT ====================

와 같이 비어있는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다.

 

그랬더니 바로 에러가 발생한다.

 

"Cascade Shadow atlasing has failed, only one directional light can cast shadows at a time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그래서 하나의 directional light가 필요하다.

다른 directional light를 hierarchy 상에서 삭제하면 더 이상 cascade shadow 관련 에러가 발생하지 않는다.

ThirdPersonController 에셋이 업데이트 된지 오래 되어서 이렇게 Light가 missing이 뜬다.

에셋 import 해서 사용하다 보면 이런 식으로 여러가지 이슈를 해결해야 한다.

 

Light 프리팹은 안쓰고, Light라는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한 뒤, Directional Light와 Reflection Probe를 그대로 복사해서 생성한다.

게임 오브젝트 복제는 Ctrl + d 키로 가능하다.

씬에 필요하지 않는 게임 오브젝트를 삭제했더니 깔끔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