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내장 collider 중 capsule을 그대로 쓰기로 한다.
왜냐하면 capsule collider에 height를 조절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총알 모양이 된다.
캐릭터가 cylinder의 끝으로 가지 못하게 막으면 되기 때문에 굳이 collider까지 cylinder일 필요는 없겠다.
생성한 cylinder 맵에 ThirdPersonController.prefab 과 vThirdPersonCamera.prefab을 배치해 본다.
아래와 같이 서 있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보인다.
그런데 cylinder map 옆으로 이동하면 플레이어 캐릭터는 중력이 아래로 향하므로 떨어지게 된다.
실린더의 중점을 기준으로 플레이어 캐릭터가 어느 곳으로 가든 collider 위에 서 있게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아야 한다.
돈을 지불하고 cylinder collider를 쓸 수도 있다.
아래 링크와 같이 에셋스토어에서 판매한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physics/cylinder-collider-274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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