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한 유니티 엔진 버전 : 6000.0.20f1
유니티 엔진에서 자유 낙하를 보여주려면,
- 일단 바닥을 깔아준다. Hierarchy 상에서 Plane에 해당한다.
- Sphere를 하나 공중에 띄운다.
- 이 Sphere에는 Sphere Collider와 Rigidbody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다.
- Rigidbody에 인스펙터 상으로 옵션이 많은데 우선 기본값으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 그러면 위 영상과 같이 자유낙하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끝으로 아래 링크는 이 포스팅에서 사용한 물리 시뮬레이션 프로젝트이다.
Scenes 폴더에 FreeFall 을 더블 클릭하면 열어서 직접 테스트 해볼 수 있다.
https://github.com/ddayin/Unity-PhysicsSimu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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