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Science/Physics

유니티 물리 시뮬레이션 : 자유 낙하 (free fall)

VirtualDever 2024. 9. 27. 16:41

 

 

테스트한 유니티 엔진 버전 : 6000.0.20f1

 

유니티 엔진에서 자유 낙하를 보여주려면,

  1. 일단 바닥을 깔아준다. Hierarchy 상에서 Plane에 해당한다.
  2. Sphere를 하나 공중에 띄운다.
  3. 이 Sphere에는 Sphere Collider와 Rigidbody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다.
  4. Rigidbody에 인스펙터 상으로 옵션이 많은데 우선 기본값으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5. 그러면 위 영상과 같이 자유낙하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끝으로 아래 링크는 이 포스팅에서 사용한 물리 시뮬레이션 프로젝트이다.

Scenes 폴더에 FreeFall 을 더블 클릭하면 열어서 직접 테스트 해볼 수 있다.

 

https://github.com/ddayin/Unity-PhysicsSimulation

 

GitHub - ddayin/Unity-PhysicsSimulation: 물리 관련해서 유니티로 시뮬레이션 (예시: 자유낙하 실험 가속도

물리 관련해서 유니티로 시뮬레이션 (예시: 자유낙하 실험 가속도와 이론적 중력가속도 비교) - ddayin/Unity-PhysicsSimulation

github.com